마미톡 솔루션
광고 노출량을 늘려서 더 많은 고객에게 상세페이지 유입을 유도할 수 있었지만, 마미톡 광고팀은 더 근원적인 것에 집중하기 위해 "상세 페이지"를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 하였어요.
상세 페이지에서의 가입 전환율 증대를 위해 크게 두가지 작업에 집중하였습니다.
1. 페이지 내 고객의 진짜 리뷰 추가
Social Proof 이론에 따르면, 고객들의 실제 이용 후기가 다른 사용자들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고해요. 실제로 시장 조사기관 엠브레인에 따르면 제품 구매자의 72.4%는 "리뷰가 없으면 제품을 구매하지 않는다"라고 말할 만큼 리뷰는 중요한 요소 입니다.
마미톡 광고팀은 150만 맘유저가 적극 사용하는 마미톡 커뮤니티에서 국민행복카드 발급 경험에 대한 리뷰를 찾아서 상세 페이지 내에 기재하기로 하였어요.
여러 리뷰 중 실제 마미톡의 강점을 강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국민행복카드 가입 목적에만 맞게 활용하는 채널"이라는 메세지를 강조하였습니다.
2. 상세 페이지 디자인 변경
마미톡에서 국민행복카드를 홍보하는 상세 페이지는 이미 훌륭하게 디자인 되어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다양한 마케팅 레퍼런스들을 검토 해 본 결과, 일부 디자인 개선을 통해 더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보았습니다. 일례로, CTA 버튼 하나만 변경하였는데 15%의 구매 전환율 상승을 이뤄낸 사례도 있을 정도로 디자인은 전환율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마미톡 광고팀은 우선 상세 페이지 내 콘텐츠를 구조화하여 강조할 부분들을 더 강조하였습니다.
먼저 커뮤니티 내 고객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항목들을 카테고라이징화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혜택 / 카드사 혜택 / 다른 맘유저의 이용 후기 등에 관심이 가장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후, 해당 항목들을 디자인적으로 눈에 잘 띄게 더 보기 좋게 구조화함으로써 페이지의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CTA 버튼의 디자인을 변경하는 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과거 마미톡의 B.I(Brand Identity)에 최적화 되게 설정 되어 있던 CTA 버튼을 B.I와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더 가시화 될 수 있게 변경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더 쉽고 정확하게 "카드 신청" 버튼을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