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가망 고객 타겟팅으로
월 매출 3천만원 증대
요약
타 매체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더 정교한 타겟팅으로 훨씬 높은 광고 효율 달성
분만 산부인과 병원의 고민
분만 병원 광고를 운영하는 원장님, 홍보실장님들은 두 가지 큰 고민을 갖고 계셨습니다.
1. 병원 인지도 향상을 위한 브랜딩 광고에 고객들이 관심이 없다
많은 병원에서는 지하철, 버스, 전광판 등을 활용한 옥외 광고에 비용을 지불해왔습니다.
그러나, 실내/외에서 모두 스마트폰을 보고 있는 시대에 요즘 임산부들은 더 이상 이런 광고를 보지 않습니다.
실제로 몇 명이나 옥외 광고를 보는지, 한 명당 몇 번이나 우리 병원이 각인되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부재한 것이 병원 옥외 광고의 현실이었습니다.
2. 병원 유입률 증대를 위한 포털, SNS 광고 등을 진행하지만 정확한 타겟팅이 어렵다
마케팅에 조금 더 관심이 있으신 병원의 경우, 네이버/구글/맘카페/인스타그램 등에 홍보를 하고 계셨습니다.
그런데 도대체 "임산부"를 어떻게 타겟팅 해야 할까요? 보통 나이와 지역, 검색어 기반으로 타겟팅이 가능하지만, 이것은 정확히 "임산부"를 타겟팅 할 수 있을까요?
아무래도 대중적인 매체에서는 더 광범위한 니즈를 갖고 있는 고객을 타겟팅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혹여 해당 매체에서 산부인과 광고에 대해 높은 클릭율이 나오더라도 당장 유입이 될 고객일 확률은 적습니다.
마미톡 솔루션
마미톡 광고팀은 분만 산부인과 원장님들과의 대화를 통해 마미톡의 다양한 산모 중 분만 병원을 찾는 시점의 "임신 주차"와 "지역"을 타겟팅하면 분만 산부인과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맘 유저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광고성 글이 아닌 정보성 글의 형태로 다가가기 위하여,
꿀팁 정보를 제공하는 지면을 활용하여 콘텐츠도 매거진 형태로 작성하여 홍보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캠페인 소개
마미톡 광고팀은 가장 꿀팁 정보가 많은 지면인 "홈 탭"의 "주별 배너" 지면을 활용하여 "분만 산부인과를 찾고자하는 니즈가 명확히 있는 산모" 대상으로 "병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형태"로 광고를 수행하였습니다.
광고 성과
그 결과 "분만 병원을 아직 정하지 않는 산모"들 전원에게 광고를 성공적으로 노출하였고, 평균 10회 반복적으로 산부인과를 인지시켰습니다.
(옥외 광고, 맘카페 광고판 등 활용시 0~1회 인지 추정)
뿐만 아니라, 가망 고객 중 최대 20%가 병원에 대한 상세 페이지를 클릭하여 콘텐츠를 꼼꼼히 탐색 하는 굉장히 높은 홍보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SNS 등 일반 대중 매체를 활용한 병원 홍보 시 가망 고객 중 1% 수준 클릭 추정)
마미톡 광고팀은 실제로 이러한 광고 효과로 인하여, 분만 병원에서는 10~30명 정도의 산모가 추가 유입되는 효과를 있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상 마미톡의 정확한 임신 주차, 지역 등의 타겟팅을 활용하여 고도화된 광고를 집행하여 "브랜딩"과 "병원 유입"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광고 상품의 성공 사례였습니다.
더 높은 목표 달성을 위해 고민하고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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